본문 바로가기
패션정보

[반지 호수 재는법] 방에서 사이즈 측정(size)을 간단하고 손쉽게 하는 2가지 방법

by 잡다한 생활상식 모음 ZIP 2022. 11. 5.
반응형

오늘은 반지 사이즈 재는법을 알아보려 합니다. 호수와 동일한 의미인데 영어로 쓰냐 아니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. 은 또는 금 거기에 다이아몬드도 추가면 금상첨화인 것이 링이겠죠?

 

사랑하는 이에게 서프라이즈 선물 또는 기프트로 이것처럼 기억에 남는 건 흔치 않을 것입니다. 이 가격이 한두 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이겠죠?


저는 경제적으로(?) 와이프에게 웨딩 RING을 맞추며 남자인 저는 큐빅을 넣고, 여자인 고결한 왕님 것에는 DIA를 넣었더랬죠. 사실 전 장신구에 익숙지 않기 때문이죠. 그러고 보니 웨딩 때 손가락에 꼭 맞게 맞췄던 그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. 참 세월이 빠른 것 같아요.

종이로 길이를 재는법을 살폈었는데요. 투데이! 꼭 페이퍼가 아니어도 끈으로 측정하는 걸 소개하려 하는데요. 여기서 고무줄처럼 탄성을 가진 것은 빼는 게 낫겠죠? 쭉~ 늘어나면 말짱 꽝이죠ㅜ 정확히 SIZE를 확인하는데 힘들기 때문이죠.

자와 끈을 준비합니다. 그리고 어느 손가락에 반지를 놓을지 설정한 다음 감으며, 사이즈를 알아봅니다. 보통 연인이나 사랑하는 이가 준 것을 착용할 땐 왼손 검지에 놓으시겠죠?

우정이나 의리 그리고 멋으로 하는 케이스는 위치가 다 각각이겠습니다. 그러면 이렇게 교차점이 생기는데요. 형광펜이나 표시할만것으로 체킹 하고, 풀어서 자로 폭을 봐 줍니다. 참 쉽죠?

길이를 보면 이제 측정표에 대입하면 끝인데요. (해외 평균 기준은 조금 다르다 하네요?) 이때 유의할 점은 남자든 여자든너무 꽉 조이면 부어오를 수 있고, 또 오전과 오후에 따른 붓기가 다를 수 있으니, 약간은 어느 정도 여유를 주는 것이 허니 꿀! 팁입니다. 그렇다고 느슨하면 어느 순간 쏙 빠져버려 어딨는지 울며 찾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, 적당하게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.

 

 

SHOP에서는 링게이지를 구비했기에 마디마다 그 너비에 맞는 것을 끼워 빠르고 쉽고 알 수 있기 때문에, 연인과 숍에 찾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가게 된다면 안살 수가 없기에ㅎ

이렇게 오늘 반지 사이즈 재는법을 손쉽게 하는 허니 TIP을 알려 드렸습니다. 남자 평균은 17~8호 정도이고, 여자 평균은 12이라 하는 곳도 있고 10이라 하는 경우도 있네요. 다음에도 생활의 꿀 TIP 전달 노력하겠습니다^^

반응형

댓글